의사들 날뛰는거 보고 가끔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IT직군은 노조가 없냐? " 라고
의사들처럼 머리쓰는 직업이고,
평생공부해야 되는 직업이고.
연봉도 의사와 비교하면 (의사에 비해 쪽수가 많아서 )평균적으로는 밀릴수 있다고쳐도 상위 몇%끼리 비교하면 밀리지 않는데,
왜 의사들은 정부의 통보에 반란을 일으키고 그러는데
개발자들은 이런거 한번도 못할까요? 당장 IT직군들이 현장에서 24시간 정도 손을떼도 나라가 박살날것 같은데.
단결?단합 그런거 못하는거지? 악덕회사 ,악덕 고용주에 쇠뇌되어서 앞마당 돌쇠가 되것 같아서 씁쓸하네요.
별의별 노조는 있는데 개발,IT직군 노조는 못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