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이직이나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2016년 첫 취업해
사수도 없이 삽질하며 okky 에서 정보도 많이 얻고 질문도 해서 지금까지 회사 생활해왔습니다.
JAVA 개발자로 입사해서
SPRING기반 프로젝트들 공공기관
PHP 코드이그나이터 ,라라벨
파이썬 NODEJS VUE REACT
서버 , DB 는 당연하고
C프로젝트, C++ 프로젝트 까지 별걸 다 해봤내요
뭐가 됬든 새로운걸 배우고 프로젝트 하며 배우고 재밌었는대
2년전 쯤부터 무기력하더라구요.. 이제는 재미도 없고.. 지치고 스트레스받고
특히 작년 말 주말도 없이 일하면서 언제까지 이래야 하나 싶기도 하고 지쳤습니다.
그래서 8년다닌 회사를 그만둘까 싶어지니 고민이 많내요...
회사에서는 그래도 1년 1년 마다 능력도 인정받고 좋은 사람들 만났지만,
쉬고 싶은 생각이 너무 커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만약 나가서 1년정도 쉬면 그 뒤에 나는 어떨까 고민도되고 ..하내요.
본론으로 제가 조언 받고싶은부분은..
1년뒤의 제가 이직이나 프리랜서를 했을 때 지금 정도 수준의 연봉에 무리가 없을까 ?
정말 1년을 내가 쉬어도 될까 싶은 고민입니다. 경험 많으신 선배님들 조언 듣고싶습니다.
제 초봉과 현재 연봉입니다.
입사 초봉 2300(2016년) -> 현재 7000 (2024년) 입니다.
현재 나이는 생일지나 32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