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경력 이직 준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년 9개월차 비전공자 웹 개발자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저의 상황은 전에 글에 담겨있습니다.
https://okky.kr/articles/1484673
요약하자면, 현재 제조업 IT 팀에서 사내 그룹웨어 전산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IT 인프라 관리, Microsoft 관련 관리 및 문의 대응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존 소스의 복붙 및 수정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실력이 정체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 말씀드리면, 올해 들어 제가 한 일은 작년부터 이어진 전산 개발 수정 후 ,,,,테스트 진행입니다. 사실상 업무가 마무리 되가고 있는데,이후 해야할 업무가 뭔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사수이자 그룹장이랑 올해 들어 업무와 일정에 관해 얘기한 적도 없습니다. 대화 상실,,,
쨌뜬 중고 신입으로 이직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6월까지는 다니고 이직하기가 목표입니다. 2년 채우고 퇴직금 챙기고 바로 나갈 목표로,,, )
채용 공고에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우대 사항이 많아 실기 준비하고 있고,
CS도 책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 시작하려고 했는데 스프링 부트를 많이 까먹어서,
[스프링 부트 3 백엔드 개발자 되기: 자바 편] 책 따라서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하고 있는게 맞을까요??
더 준비하거나, 다른 추천해주실 만한 공부, 강의 , 사이드 프로젝트가 있을까요?
이력서는 작성해보고 있는데,,,현재 직장에서 했던 업무들을 정리하자니,,,아무리 생각해도 물경력 같고 보잘 것이 없어 보여서
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좋을지 감이 안 잡힙니다.
이력서에 경력 기술서나 희망 연봉을 기재해도 되는 건지...
다들 이직하실 때? 중고 신입으로 들어가실 때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주변에 개발자 친구도 없고 동료도 없어서 도움을 받을 곳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