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를 수입한다면?
개발자도 베트남에서 수입한다고하는데 (명분은 IT 산업 발전을 위해서요..)
인도 최고 명문대 출신들도 실리콘 벨리에서 모셔가는걸로 알기 때문에
해외대학 출신들이 우리나라 의사보다 실력이 떨어질것 같지는 않거든요.
의사 월급이 세후 2-3천 정도 잖아요?
중국 최고 명문대 의대 졸업하고 의사되어도 연봉이 세전 5천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도 의사 월급이 800-900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도 세전..
월급 3000이면 충분히 수입할 수 있는꺼 같은데 말이죠. 이번 의료 공백기간에 잠시 다른국가에서 지원 받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국내 의사들 하는거보면 인도 중국 일본 명문대 출신 의사들이 더 진료 잘할꺼 같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한시적으로 타국가랑 협력해서 비행기값이랑 스테프들 비용 전부 경비 처리해도 남을듯 합니다.
이번 기회에 다른 국가랑 의학분야 교류도 늘리고 좋아보이는데 말이죠..ㅎㅎ
아니면 겸사겸사 비대면 진료 능력 분야도 키울겸. 해외 의사들이랑 협력해서 화상으로 연결 시켜주고 중간에 변역가,간호사 한 명 껴
도 한국 의사들한테 3천만원 줄 돈이면 널널하게 남을꺼 같기도 합니다..
세후 3천이면 베트남 명문대 의대출신 의사+간호사+번역가+스테프 + 체류비해도 모셔올꺼 같은데 말이죠..;;
이번 파업으로 수술 못해서 죽는 사람들이랑 앞으로의 사회적 비용까지 고려하면 충분히 생각해볼만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