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협상(통보) 진행했습니다.
스타트업에 재직하는데요
회사는 연매출이 13배? 14배 정도 오르는 수직성장을 했습니다.
사실 성장 가능성 보고 들어간거라 나름 뿌듯하기도하지만
아직 흑자전환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연봉 1n%...인상 성과급은 월급 정도 받고 끝났네요
흑자전환만 한다면 업계 최고대우해준다는 등 달콤하지만 말뿐인 약속들로 힘냈는데
불만족스럽긴하지만 그래도 이번년도는 야근 안해도 영끌 6000은 찍겠네요 부업과 야근까지 합치면 8000까지도...바라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시장에서의 위치 확인 겸 현재에 정체되지 말자 다짐하면서 매년 말, 연초에는 이직준비를 하는데요
더 좋은 처우를 찾아 이직준비에 더 힘을 쏟을지 아니면 1년만 더 두고봐서 흑자전환 후에 회사의 스탠스를 볼지 고민이 많네요
어찌되었든 개발관련해서 올해 말에는 만 3년차 8000, 내년 말에는 만 4년차겸 30대의 시작으로 1억을 찍는게 목표인데요
열심히 달려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