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할때 여자 직업은 크게 상관은 없으려나요?
여자는 남자 직업을 많이 따지듯이
저도 왠만하면 연애하는 사람 직업이 괜찮았으면 싶은건 당연하긴 한데
얼마전부터 사귀기 시작한 분 직업이 공순이더라구요
공순이라도 똑소리나게 돈 허투로 안쓰고 꽉차게 사는 편이긴 합니다
근데 버는 돈 자체는 시급제로 최저시급에 머물러있다는게...
최저시급으로 월급 따져보면 저랑 1.5배 차이고
저는 기본급 이외에 출장이 잦으니까 출장비나
그런것들 포함하면 2~3배도 차이가 있거든요
여자는 나중에 경력이 단절될 가능성도 적지않을수도 있는데
그런거 염두하고 하면 나중에 그냥 일 하지 말라고 하고싶기도 하고
근데 일 안하면 저같은 월급쟁이는 어느정도 연봉이 올라가봤자 크지 않을텐데... 싶은 느낌도 들어서
그런것도 고민이네요
그냥 여자친구 월급이나 직업 같은건 신경 안쓰는게 나으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