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회사는 신입을 채용하나요?
저 같은 신입이야 감사하기야 한데...
사실 개발쪽에서는 학벌보다는 능력이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신 선배님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신입 개발자는 아무래도 경력직 개발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능력을 가지고 있을텐데...(물론 몇몇분은 제외이시겠지만...)
물론 그 연봉적인 측면에서 경력직 개발자한테 맞지 않는다면 당연히 가시지 않겠지만 분명 연봉이 신입이라고 해도 높은 곳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중고신입 느낌으로 경력직이신데 지원하시는 분도 있다고는 알고는 있습니다.
근데 왜 신입 개발자 공채를 해서 뽑기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