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연봉협상인데 20% 질러도 될까요 (2년차)
상황:
입사 1년 조금 지남
백엔드 입사였으나, 시키는 프로젝트 쳐내느라 프엔+백엔 둘 다 하게 됨 (자바, 리액트, 배포, 형상관리 등 전부 ...)
사내 솔루션을 활용하는 프로젝트가 점차 많아지는 중인데, 향후 솔루션 활용 프로젝트의 핵심 인원으로 픽 당함
영어능통
다만 중소라 연봉협상보다는 통보에 가깝고, 10%만 받아도 무지 많이 받는 편이라 하더군요...
솔루션은 러닝커브가 높은 편이라 당장 신입 데려다가 쓸 수 없어서 제 나름대로는 협상시 강점으로 생각중입니다.
추가로, 솔루션 쓸줄 아는 핵심인재가 최근 퇴사통보를 많이해서 앞으로 제 업무량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
현재 3200 받고 있고 저는 최소 3800 아니면 퇴사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이직 오퍼도 받았는데 아직 처우협의를 하지 않은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