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첫 직장 선택에 관련한 글 마지막 질문입니다
합격한 곳 두곳중 심히 고민이 되서 선배 엔지니어 분들께 여쭤봅니다
A : IT인프라(보안+AWS+서버) / 연 3000(협의가능(?)) + 인센따로 / 집바로앞(5분) / 회사 사무실이 대기업 뺨침(통유리 개인실 , usr/bin/1 실 이런식으로 되어있음 ) + 외근50% 내근 50% ( 외근 안하는날도 있긴함 )
B : IT인프라(네트워크) / 연3400 + 인센따로 / 집에서40분(주유비+하이패스비용들어감) / 회사 사무실은 그저그럼 / 상황에따라 외근이 80% 정도까지 올라갈수있을걸로 추정 + 해외출장도 어쩌다 한번씩 감
A는 협의가능이라고 하시긴 하는데 솔직히 연봉이 더 올라갈지는 미지수입니다.
B의 경우에는 자사에서 이미 만들어놓은 네트워크 쪽 솔루션이 여러개 있기 때문에 솔루션 기반으로 일을 해야합니다.
B의 경우에 나중에 다른 IT인프라 회사로 이직했을때 자사의 솔루션으로 일을 해왔기때문에 경력으로 쳐주는지? 그게 의문입니다
A와 B중 선배님들이라면 어떤걸 선택하시겠습니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