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본인명의의 필요성..도와주세요ㅠㅠㅠ
안녕하세요. 수능 끝난 고3입니다!
저는 중학생때부터 핸드폰을 갖고있었지만 한 번도 제 명의로 된 핸드폰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그랬기에 한 번도 제 스스로 인터넷 쇼핑을 해본 적이 없었고 배민등의 기타 배달음식을 친구들의 핸드폰을 빌려 시키는 등 불편함을 감수해왔습니다. 그래도 이때까진 미성년자였으니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 성인이 되며 집을 떠나 대학교 기숙사 생활을 할 저에겐 본인명의 핸드폰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성인이라곤 하지만 아직은 보호가 필요한 나이이긴 하나 아버지 명의를 빌려 본인인증을 할 수 없는 불편함까지 감수해야 하나 싶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 본인명의을 제 명의로 바꿔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아버지는 그정도 불편함은 감수할 수 있기 때문에 궂이 바꿀 필요성을 못느끼겠다고 거절하십니다.. 어머니는 본인명의를 바꾸는 것에 찬성을 하셨지만 아버지가 반대하시니 바꿀 때에도 아버지와 상의를 꼭 하고 바꿔야 한다고 하십니다..이제 저도 성인이라며 어필해보았지만 자꾸 성인성인 하지 말라며 성인중에도 핸드폰 없이 사는 사람들 많다고 하네요.. 전부터도 저를 과보호 하거나 억압하려는 가정의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핸드폰 본인명의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논리적인 사례를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ㅠ
출처: 고민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