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연봉이라 하면은 성과금을 포함시켜서 말하나요??
방금 연봉에 관해서 부사장님하고 면담을 가졌습니다.
저희 회사는 연봉을 부를때 기본급 + 성과급 + 복지포인트 라고 하네요
회사에서 말하는 연봉을 기준으로는 작년 입사했을때 보다 많이 올랐는데, 기본급만 보면은 10%도 안올랐네요 ㅎㅎ..(작년 입사당시 성과급 X 에 복지포인트는 계약연봉의 2% 수준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점심 식대를 별도로 지원해줍니다.)
참고로 작년 3월에 it 업계에 처음 발을 드린 신입이고 관련 전공으로 인서울 3년제를 졸업했습니다. 직무는 SM 분야 여서 거의 개발을 안합니다. 전문학사 스펙에 특별한 입상 내역이나 자격증이 없던 스펙을 고려하지 않은 제가 너무 욕심이 컸던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