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vs 환경 중 고민..
sim을 하고 있는 만 6년차 프리랜서 입니다.
현재 근무하는 곳에서 2월이 되면 1년이 됩니다.
한 곳에 너무 오래있으면 도태될 것 같아 오래있는 걸 안좋아하지만 작년부터 경기가 안좋고 지금 받는 단가보다 덜 받게 되는 건 확실해서 버티고 있습니다. 올해도 전망이 별로 밝진 않은 것 같아 연장을 하긴 했지만(그래도 언제 잘릴지 모름) 너무 오래있는 것 같아 걱정이네요.
다른 개발자 분들은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어느 걸 택하실 건가요?
계속 근무(일 구하는 것도 그렇고 단가가 낮아직 위험을 무릅쓰지 않음)
다른 프로젝트 구직(단가나 구직의 위험이 있으나 새로운 환경에서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