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남 이직 질문 좀 받아주실 분 계실까요
나이는 30살이고, 현재 수도권에서 제조업 회사에 근무중인데, 전부 마음에 드는데 근무지 안정성과 발전적이지 않은 업무 때문에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염두에 두고 졸업한 선후배들에게 연락해보니 사내 커리어 이동, 이직을 추천하고, 대학원은 비추천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해본 결과 퇴근 후 소프트웨어 개발 공부를 해서 이직을 하면 어떨까 생각중인데요, 이 사이트에 전기전자 HW 전공자분들도 계시는지는 모르겠지만
1) 독학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직무 혹은 HW섞인 임베디드 직무 이직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당연히 처우가 어느정도 괜찮은 회사 기준입니다.)
2) 가능하다면 소프트웨어를 독학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몇백만원씩 주고 하는 학원이 실제로 효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 질문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답변을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