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잡은 구하기 힘들었네요.
안녕하세요.
40대 약 18년 된 실력 없는 프리입니다.
지난해 말에 갑작스럽게 하던 업무가 종료되어, 이번에 본의 아니게 새로운 잡을 구하게 되었는데, 여태껏 이렇게 새로운 잡을 구하기 힘든 경우는 처음이었습니다. 사람이 그만큼 늘어난 건지? 경기가 안 좋아서 일자리가 많이 줄어든 건지...
불과 2년 전만 해도 이력서 오픈 해 놓으면, 전화가 너무 많이 와서, 이력서를 바로 닫은 경우가 부지기수인데 말이죠. 심지어 리먼 사태 때도 중급이긴 했지만 저의 경우는 크게 걱정 없이 찾아갈 수 있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된 건지, 큰 프로젝트도 아닌데 이력서만 수십 개 매달려 있으니깐 인터뷰조차 안 잡혔습니다. 스킬 셋이 안 맞거나 업무를 안 해봤거나 등의 이유로 말이죠.
단가도 정말 업체들이 너무 후려치는데도 말이죠. 이 바닥에 그래도 조금 있다가 보닌깐, 몇몇 알게 된 분들 말에 의하면, 위에서 내려오는 단가는 2년 전과 크게 변동이 없더라고요. 실질적으로 이전과 동일하게 주는 곳도 있는 거 봐서는요.
솔직히 이 생활 접어야 하는지 심히 고민도 했지만, 1월 중순 이후부터 인터뷰 보자는 곳이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그래서 다행히 몇몇 곳에서 합격 통보는 받았는데,
1.트렌드 기술 (프리)
2.업무 (구 언어) + 이전 단가와 차이 없음 (프리)
3.솔루션 연구소 (정규직)
고민하다가 결국 돈으로 선택하긴 했는데, 잘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구직 중이신, 많은 선후배분들 더 좋은 곳 찾아가시길 바라며, 힘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