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고민 조언 부탁드려요.
현재 24년도 기준 27살인 취업 준비생입니다. 23년도에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컴공과는 아니지만 공대 계열로 아예 관련 없는 학과는 아니었습니다.) 백엔드 국비학원을 그 해 7월 수료하였습니다. 백엔드 공부는 졸업하기 1년전부터 인터넷 강의로 공부해왔습니다.
현재 개인프로젝트 하나, 팀 프로젝트 두개 정도가 있고 규모보다는 전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개인 프로젝트는 aws, git-actions를 활용 해 ci/cd까지 구현하였고, 지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본격적인 취업활동을 시작하여 여러 회사에 지원하였습니다. 넣자마자 면접을 보러오라는 회사가 있어 면접을 진행하는데, 연봉은 3000에 수도권쪽 중소기업이고 si와 솔루션을 모두 하는 회사입니다. 솔직히 회사에 대한 첫 인상은 그리 좋지 않았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느낌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 회사를 포기하기엔 더 좋은 회사를 합격할 수 있을지 걱정되고, 또 입사를 하기에는 첫 면접이고 더 좋은 기회가 있을것 같아 아쉬운 마음도 있습니다. 제 상황에서 저 회사를 포기하고 다른 회사를 준비해도 괜찮을지 객관적으로 파악이 잘 안됩니다. 제 스펙이 경쟁력이 있는지, 회사에 들어갈지, 다른 회사도 도전해 볼지 이런 문제에 대해서 냉정하게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