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쓰는 개발경력 히스토리
심심해서 적어봄
이름도기억안나는 어느 중소기업
국비 졸업생으로 4인 기업에 신입 3명으로 입사. 혼자 개발교육을 받고 와서 나머지 둘을 교육하라고 함. 출근 당일 빤스런 완료
경력 1일차
업무난이도 모름
야근 모름
연봉 매우낮음
야구게임회사 면접 떨어짐
다섯군데쯤 지원
삼성 협력사 중소기업
삼성 모바일관련 사업을 하던 솔루션 서비스 기업. 몇개월만에 모든 개발자가 퇴사. 신입인데 신입을 뽑아 팀장으로 같이 하라함. 신입은 연봉이 더 높음. 빤스런 완료
경력 1년차
업무난이도 낮음
야근 없음
연봉 낮음
구디 중소기업과 비교하다 가까워서 입사
다섯군데쯤 지원
정부사업 SI 중소기업
대표 및 나 포함 10인 기업. 정부과제 및 SI를 하고 자기 솔루션도 같이 개발하던 곳. A-Z까지 다 경험할 수 있어 다루던 기술 숙련도는 높아져서 좋았고 뱀의 머리로 살아야지 란 마음가짐을 가진 때라 오래 다님. 4년 넘게 근속 SNS 메신저 게임 등등 다양한 것 경험. 그치만 사업이 망함. 임금체불 당함 빤스런. 뱀의 머리가 아닌 용의 꼬리로 살자로 마음을 바꿈
경력 1년차
업무난이도 약간낮음
야근 1년에 5회가량
연봉 조금낮음 (그당시엔 그수준도 만족함)
A 게임회사 자회사
A 게임회사 자회사로 이직. 내외부 기타 잡동사니 개발. 사내 카페도 있고 좋은 복지에 처음 경험해본게 많았음. 본부 단위의 개발 규모로 인해 개발 경험할게 많았음. 기술적 너비 성장의 시기. 그치만 급여가 너무 낮았고 정치가 심해서 빤스런
경력 6년차
업무난이도 약간낮음
야근 없음
연봉 조금낮음 (그전회사랑 비슷한데 연차만 오름)
마포 게임 중소기업 포기(게임회산데 파견을?)
카카오 계열사 급여가 안맞아서 취소(4천대도 높다고 그럼..)
카카오 손자회사 탈락
기타 5곳정도 지원
B 게임회사
B게임사로 이직 게임 플랫폼 개발 구글 매출 상위권 게임 출시 경험. MSA cloud 등 이전에 안하던 것 경험해볼 수 있어 좋았음. 그전 회사와 복지 비슷. 연봉인상대란때 천 넘게 올라서 좋았음. 어느정도 구축되고나니 업무가 없다시피해 개발적 성장욕으로 빤스런.
경력 7년차
업무난이도 보통 (어렵진 않은데 공부할게 많았음)
야근 없음(주1회 배포날 새벽출근 점심퇴근은 함)
연봉 평균수준 (천넘게 올라도 그전에 낮아서 평균수준)
허민씨 회사 최종합격 재미없을 것 같아 안감
라인계열사 과제합격 면접탈락
NHN계열 1차 탈락
기타 40여곳 지원
A 게임회사 복귀
다니던 곳 메인 개발사로 복귀함 당시 새로운 업무 경험도 가능해보여서 입사. 그치만 노가다 수준의 뗌빵업무만 해야했음. 그 후 새로운 연차 높은 사람 입사 후 개발환경이 점점 안좋아져서 빤스런 결정. 유연근무나 복지나 인센도 잘 나와서 그런 부분은 좋았음.
경력 9년차
업무난이도 매우낮음
야근 없음 (매일 일직오고 일직감)
연봉 조금낮음 (이회사 신입기준 4-5년차에 해당했음)
카카오 계열사a 과제합격 1차합격 2차탈락
카카오 계열사b 1차탈락
카카오 계열사c 최종합격 비포괄 아닌데 놀금드립 치면서 연봉 안맞춰줘서 안감
엘지계열사 1차합격 2차탈락
현대계열사 1차합격 과제탈락
기타 80여곳 지원
C 게임회사
경력중 게임이 60프로다 보니 게임회사엔 잘 붙음.. 잘나가는 회사라 그냥 옴. 할게 엄청 많댔는데 빠르게 해치우고 나니 B회사랑 비슷해진 상태ㅜㅜ 할게 없어서 곧 유연근무로 퇴근 예정
경력 10년
업무난이도 없음
야근 없음
연봉 평균수준 (인센빨로 평균은 되는듯함)
하고싶은말
야근없?고 연봉 평균은 맞춰주고 회사생활 자유로운 게임없계도 웹개발자 있으니 성향 맞으면 지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근 했는데 일이없어서 웹서핑 하다가 심심해서 써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