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담당교수님하고 상담 했는데 맞는 이야기일까요?
경기도 소재 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나왔고
자바국비 6개월 받았습니다
오늘 아침에 제가 지원한 회사가 500명이나 지원을 해서
대학교 취업담당 교수님하고 전화로 상담을 했습니다
교수님께 졸업하고 취업이 1년 넘게 안 된다고 하니까
눈을 낮추고 연봉 낮더라도 가라고 하십니다
지금은 시장이 안 좋고 어디라도 들어가서 경력 쌓고 이직하는게 낫다고 하십니다
저는 프로그래밍 쓴다는 회사는 규모 연봉 상관없이 제가 못하는 언어 빼고는 다 지원 했습니다 그런데도 아직 취업이 안 되네요
그리고 아버지가 개발 미래도 불투명하고 구글에서 대규모 해고 했다고 하시고
차라리 사무보조 1-2년 하고 개발로 이직을 하던
병원 전산직 가라고 하시는데
그건 어떻게 생각하시냐고 여쭈어보니까
그러진 말고 프로그래밍 직군으로 취업해서 경력을 쌓으라 하시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정보처리기사를 따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냐니까
그거는 학교 때 땄어야 했고
지금은 포트폴리오를 보충하라고 하시네요
저는 교수님 말씀이 아닌 것 같기도 한데
맞는 말씀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