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새로 프리 계약 진행햇네요..
9년차 si 프로젝트 950에 6개월 하고 추후 연장 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까지는 계약금을 낮춰서 재계약 한적은 없는데
1~2년 뒤에는 올리기가 쉽지않아 보이네요..
정규직
1년차 2400
2년차 2600
3년차 2800+200
프리랜서 전환
4년차 sm 450
5년차 재계약 550
6년차 재계약 600
7년차 신규업체 700 받다 750으로 전환
8년차 신규업체 850
9년차 재계약 950
프로그래밍 실력이 크게 뛰어나진않아도 중간만 가는 실력에 호사분면 기준으로 호구에 해당하다보니 재계약 할 때 그래도 다들 잘 챙겨주시는거 같네요
3년은 si에서 뒹굴어야 한다해서 첫회사에 3년 말뚝 박은게 지나고보니 아쉽긴하네요. 내채공도 못해서..
불경기라 단가 못맞춰준다는 보도방들 많은가봐요
다들 좋은 업체 찾으셔서 잘 계약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