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국민연금 건강보험 원래 이렇게 많이 내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첫 입문자입니다
아직 급여 받기 전 이지만 월급 750만원으로 계약을 진행했고
국민연금이 월급의 9%를 낸다고 알고있는데 그렇게 계산하면
750에서 3.3% 떼고 9% 떼고 건강보험료에
1년에 한번있는 5월달에 신고하는 종합소득세까지 내면 거의 160-180 떼이는거같은데
제가 퇴사전 정규직다닐때 실수령을 490만원 받았습니다
근데 저렇게 세금많이떼면 프리하는 의미가있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모르는 계산법이 있을까요?
참고로 싱글에 돈도 월 100정도밖에 안쓰고 그냥 통장에 넣어둡니다
프리랜서 선배님들 제가 제발 잘못 계산했다고 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