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신입 취업 가능은 할까요
제가 대학을 많이 늦게 갔는데요 졸업 전에 해외 IT 취업 목표로 워킹 홀리데이로 먼저 현지에 가서 준비하려고 비자 받고 다 했는데 코로나 터지고 입국 막히면서 그거 풀리는 거 기다린다고 허송세월 보내다가 현재 만으로 31살입니다. 대학은 이미 졸업한 상태입니다.
뒤늦게 지난 몇 개월간 백엔드 개발자 목표로 혼자 스프링이랑 이것저것 공부해서 지금 그나마 가지고 있는 게 IT 전공자로 관련학과 학사 졸업, 정보처리기사, 포트폴리오로 졸업 작품(웹 개발이랑 무관)이랑 웹사이트 하나(Vue.js랑 스프링으로 지도 API, 공공 데이터 활용해서 게시판, 회원가입, 북마크 등 CRUD 작업, JWT, 인증과 인가 구현 등 초급 수준 웹사이트로 배포는 안 하고 기능 추가 중) 있습니다.
이번달부터 입사지원서 넣고 있는데 총 약 20군데 중 서류는 한 군데 붙었네요 그 회사도 서류에서 좀 널널하게 뽑는 회사여서 붙은 거 같은데 요즘 힘들다 힘들다 말은 들었지만 많이 초조해지네요 누구 탓할 것도 없이 늦게 준비한 제 탓이지만.. 지원한 회사는 아니었지만 입사 제안이 하나 오기도 했는데 직무가 너무 달라서 거절할 수 밖에 없었고..
야근 상관 없고 바쁜 기간이 아니라면 허가 받고 연차 좀 쓸 수 있고 염치 없지만 연봉은 2000 후반이었으면 좋겠는데 눈을 더 낮추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