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좀 펴고 사세요..
여러 글들을 읽어보니 자신감에 부족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1) 대중의 목소리에 너무 귀 기울이지 마세요.
이게 트랜드다. 이렇게 살아야 한다.등 그런 소리에 신경을 끄고 사십시요.
내가 지금 하는 프로젝트에 내가(내 현재 수준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차근차근 배워나간다. 이렇게 생각하세요^^
2) 자신의 목소리를 내세요.
1)과 어긋나지 않습니다. 대중의 목소리에만 "너무" 귀를 기울이는 것이 문제니까요.
자신의 목소리를 더 내세요. 자신감이 있다면 내 자신의 신상도 공개하고 떳떳하게 사세요.
유투브들 잘 삽니다. 다른 사람들은 의외로 남에 대하여 별 생각이 없습니다.
훈수둘 때만 잠시 숨겨뒀던 스트레스를 꺼내는 겁니다. 안 쫄아도 됩니다.
남의 생각을 내 글에 옮기지 말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세요. 조금씩 업계가 변화합니다.
3) 도전하는 나이에 상관하지 마세요.
너무 빨라도 되고 꽤 늦어도 됩니다. 회사는 실력과 경험에 합당한 금액인지만 판단합니다.
얼굴, 외모, 성별, 지역, 학벌, 해외경험등 모두 중요할 것 같지만
그것은 안 뽑아도 되는데 뽑는 불필요한 TO인 경우에나 그렇지
대부분의 경우는 프로젝트에 시급한 TO입니다. 항상 프로젝트는 일정이 밀리고 바빠요.
이 사람이 이 일을 할 수 있는가? 원하는 연봉이나 조건이 타당한가? 딱 이것만 봅니다.
나이에 쫄지 말고 그들이 원하는 능력을 준비하고 증명할 자료가 있으면 금액만 타협하면 됩니다.
끝으로 진짜 공부를 하세요.
보여주기식으로 사기나 치는 가짜 공부는 하지 마세요.
진정 내 역량이 올라가는 일을 하세요.
프로그래머는 40년~50년 하게 될 일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정상적으로 공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