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회사 고민
현재 개발자 신입으로 재직 중 입니다
원래 계속 지원을 하고 있다가 면접을 보고 며칠전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신입이라 배우고 싶은 것도 많고 경력을 잘 쌓고 싶은데 고민이 되어서 글을 올립니다
평생직장은 없고 어차피 이직을 해야 한다면 당장의 연봉에 연연하지 않고 경력이 될 만한 일을 하는가 인데, 규모나 연봉이 좀 차이가 나서 고민이 됩니다..
조언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직장
큰규모(직원 1000명이상)
합격한 회사보다 연봉 200 더 받음
주 2회 재택
출퇴근 3시간
사수 없음, 유지보수 업무
팀변경 안됨, 재직하는 동안 계속 유지보수인데 신규 기능 개발은 거의 없고 정말 유지보수업무만함
(유지 보수가 아무리 물경력이라해도 유지보수 나름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재 재직 중인 곳은 개발업무가 거의 없고 오류 수정만 하는 정도 입니다. 신입도 6개월 정도면 알아서 일처리 가능할 정도의 업무 난이도 입니다.)
같이 다니는 사람들은 아주 좋은 편
합격한 회사
작은규모 (20명 내외)
재직중인 회사보다 연봉 200 덜 받음
출퇴근 1시간
사수 있음, 유지보수 및 신규 개발 동시 가능
다니기 전이라 다른 장단점 알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