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경력 4년 꽉 채운 프론트 개발자입니다
취업을 학교 다니면서 일찍 해 20대 후반이고요.
신입으로 입사한 곳에서 5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네요
요즘 회사도 어려운지 인력감축을 진행하고 있고, 다행히 저는 대상자는 아니지만 마음이 뒤숭숭 하던 중 좋은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직을 진지하게 생각하진 않았지만 상황이 급변하니 조바심이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제안 온 곳은 IT쪽에서 알아주는 그런 회사는 아니지만 나름 큰 기업이고, 업무강도나 워라밸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재직중인 곳 | 제안받은 곳 |
|---|---|
큰 규모의 IT팀(50인 이상) 상대적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 운영 경험을 접할 기회 많음 조금 더 나은 복지(재택, 휴일 등) 자유롭고 수평적인 문화 | 작은 규모의 개발팀(10인 이하, 프론트 개발자가 없어 혼자 해야 함) 한가지 제품 운영업무에 치중됨 더 높은 연봉 다소 수직적인 문화(금융 자회사) |
현재 다니는 회사에서는 더이상 큰 연봉인상은 기대하기 어려울거라 생각되지만
이직하게 되면 연봉은 현재 이것저것 해서 4천 후반에서 5천 초중반까지는 무리없이 받을 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지금이 이직하기 가장 좋다라는 말도 주변에서 들려 오기도 하지만 무작정 돈만 보고 이직하기보단 앞으로의 커리어도 생각해야 할 것 같아 결정이 쉽지 않네요
특히 요즘같이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시기엔 더욱 고민이 깊어지네요
이런 상황에서 선배님들의 의견이 듣고 싶어 글 남겨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