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근처 이신 분들.. 조언 좀 해주세요.
올해 나이가 50대가 되었습니다.
이 바닥 22년 정도 있었으며, 온니 자바커는 아닙니다.. (웹, 앱을 주로 했습니다.)
프리로 생활한게 13년 정도 된거 같으며, 지금까지는 월급보다 더 벌면서 살아온거 같습니다..
요새 AI쪽에 관심이 있어서 이것저것 세팅하고 돌려보고는 있고요..
근데, 이제 나이가 있다보니.. 요새 앞으로 뭘 더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뭔가 해도 되나, 할 수 있나 하는 의구심이 자꾸 듭니다.
새해 들어서 며칠 생각해 보았으나, 이전이랑 왠지 다른거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ㅡ.ㅜ;
문뜩 40살이 되었을때, 30살때 이랬으면 좋았을걸 하고 후회했던 때가 생각이 나더군요..
그래서 60대 되셨거나 근처이신 분들께 50대에 어떻게 했으면 좋았을지를 한번 들어보고 싶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나이가 숫자라고 하지만, 주변에 시선이나 인식이 이전이랑 또 틀려질거 같아서, 뭔가 모르게 위축이 되고 그러네요..
특별하지 않아도 되니, 고견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히 받아드리겠습니다..
두서 없이 적어서 죄송합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