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로 전향하는게 나을까요
정규직 프론트 개발자로 경력은 6년차 입니다.
현재는 실수령 받고 있는데, 정규직으로 여기서 더 올리려면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 같네요
기술적인 이해도도 굉장히 깊어져야 하고, 컨퍼런스 발표, 팀 매니징 등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것 같아요
이 시점에서 프리로 전향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프리는 경력만 차도 계속 보장된 금액을 받을 수 있는게 이점인 것 같아서요
정규직으로는 이직하려고 해도, 매번 코테, 과제, 면접들을 볼텐데
매번 이직 준비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네요
주변에 다양한 개발자들 많이 봤지만,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명 IT기업들 개발자보다 프리 개발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연봉으로나, 환경으로나, 스트레스 면에서요
선배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