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개발자 단가는 어떻게 되나요?
작년 23년도 버전은 얼추 인텨뷰나 지인 문의 등으로 끄적여 봤는데..
이번 24년도는 공공 플젝은 윤석열이 전부 캔슬 시켜서 공공은 없다시피하고 다른곳도 플젝이 적은상태라..
작년 겨울때부터 개발자들 놀고 있고 그러다보니 개발 단가는 100~ 150 마넌 정도 떨어뜨려서 제시하는 수준 같더라구요./.
고급 경우 작년엔 800 정도 ( SI) , 올해는 720?? 700?? 정도 인듯합니다.. (우선 추측임)
개발이 이정도면 운영 고급은 단가에서 (마이너스) 100마넌 합니다... (추정이죠 능력자는 상관없이 잘 받을거고)
단가를 중간에서 장난치는거 같기도 하고 어쨋든 단가는 확 내려갔고 플젝은 적고 진짜 알바라도 해야 할 판입니다...
다들 새해 부터 짜증날텐데 힘내시기 바랍니다.
@내용추가
24.01.29 - 고급운영이 700 대 초반인걸 봐서는 개발도 다시 800대 초 되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