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취업 안되서 크몽에서 이력서 첨삭 같은거 신청했는데
고졸 29 자바 풀스택? 국비 학원 다니고 9월 수료 후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는데요
150군데를 넣어봐도 서류 합격률이 1~2%라 면접 기회도 없어서 너무 절망적입니다.
크몽에서 이력서/자소서 첨삭 신청해서 피드백 받았는데
최대한 취업 많이 시킬려고 레거시인것들까지 교육하는건 알겠는데 지금 그 레거시 쓰는 회사들도 바꾸고 있는 추세라 너무 올드한것만 배우신것같다~ 특히 해당 학원(제가다닌국비) 수료자들만 첨삭 신청한 사람이 10명이 넘었다..
등등.. 다른 부분으로 자소서나 간단 자기소개 노션, 사람인 이력서 양식으로 첨삭을 받긴했는데 근본적으로 다른걸 더 배우고 그때 다시 도전하는게 서류합격률을 더 올려줄거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배운것
(자바,스프링프레임워크, 스프링시큐리티, jpa,자바스크립트,html,css,mysql,oracle,ajax,타임리프,jsp..)
팀플,갠플 할때 aws ec2,s3 썻었구요,,
고졸이랑 국비 출신인거 알아서,,
연봉 욕심 없으니깐 작은데라도 빨리 취업해서 빡세게 굴려도 배우거나 경력이라도 쌓자는 생각이였는데
이마저도 안되니 진짜 암담하네요
조언 좀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