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첫 직장에 취업한지 1년정도 된 26살 청년입니다.
이곳이 처음에 목표로 하던 회사는 아니었지만, 지금은 나름 만족할만한 연봉 + 좋은 워라벨을 누리면서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단점을 꼽자면 개발자로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회사는 아닙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열심히 공부해서 이직해야겠다는 최우선 목표를 세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 정도 월급이면 무리한 투자 등 허튼 짓만 안 하면 먹고 사는데 지장은 없을거 같고,
20대에 퇴근 후, 주말마다 공부하고 개인 포폴 관리한다고 시간 쏟는 것도 의미있겠지만
그 시간과 체력으로 새로운 취미를 만들고, 주변 지인들과 추억 쌓는 행위도 훗날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하는
어떻게 보면 자기합리화라고 할 수 있는 생각을 하고 있더라고요
물론 극단적으로 "취업했으니 공부 안 해!" 또는 "개발자니까 공부만 해야 돼!"라는 편협한 생각을 말하는게 아니라
인생에서 중요한 여러 가치 중에
더 좋은 회사로 이직과 더 높은 연봉을 최우선 가치로 삼지 않고
시간 날 때 적당히 공부하는 개발자를 최우선 목표로 하는 것은 안 좋은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