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좀 쉴까 고민중입니다
지금 회사가 매일 10-11시야근에 어떤날은 철야도 하는 초 고강도 회사입니다
연봉도 포괄이고, 일도 너무 많아서 자기 공부할 시간도 없어 시장이 많이 어렵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조금 쉬면서 충전도 하고 하고싶은 공부도 할까 고민중입니다
선배님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주변 비슷한 개발자분들은 다 그만두고 준비하라고 하고, 비개발자분들은 다니면서 알아보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만약 쉰다면 좀 여유롭게 돈도 받으면서 공부할겸 국비 부트캠프도 생각나는데(저 처음 공부할때 경력자분이 오셔서 플젝하다 취직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만약 선배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