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협상 어느정도로 불러야 합당할까요?
일단 배경부터 대략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현회사는 자체서비스가있는 회사입니다
개발자는 총 9명
서버4명
클라이언트 5명입니다 <- 전 여기에 속해있습니다
첫회사에서 3000받다가 이번년도 2월에 현회사로 이직하게되면서 4500불렀다가 4300으로 계약
3개월 계약직으로 계약후 정규직으로 전환
이전 스킬은 전회사에서 이것저것다해서 딥한 풀스택은아니지만 어느정도 다 건든상태
현회사로 이직하면서 리엑트네이티브를 베이스로하고 cto가 다른거해도 잘할것같다고하여 (이전에 이것저것다해서) 스위프트와 코틀린코드를 담당하게됨 (카메라촬영과 AR필터기능 주로담당)
결국 3개동시에 작업하고 어느정도 프로젝트 유지보수가끝나고 현재 스위프트 새로운프로젝트 시작
팀내에서 스위프트를 그나마 5개월 일찍 시작했기때문에 현재는 팀 팀장이 저한테 물어보는 상황
현재 맡은 기능은 라이브스트리밍. 카메라촬영 녹음. AR필터 장착 등 미디어 관련된 모듈과 UI제작이 메인업무이고 이업무가 프로젝트에서 제일중요한기능이고 어려움
위에 배경을 설명해드렸고 물론 코드의 퀄리티나 확장가능성 등 여러가지 요인을 봐야 잘하는지 아닌지를 알겠지만 단한가지 제가 말씀드릴수있는건 기능을 만드는데에만 집중하지는 않고요 메모리. 코드퀄리티등을 최대한 많은 변수들을 고려하여 만들려고 엄청 노력합니다 (다른사람들도 이해하고 쓰기쉽게 라이브러리를 제작한다생각하면서 코드작성중)
개인적으로 꽤 열심히하고있다고 생각하고 CTO 가 저를 많이 믿어주시고 좋아하시는것같습니다
이제 2월쯤에 연봉협상을 한다고하는데
얼마를 받아야할까요
조건은 전 이회사가 무척좋습니다 솔직히 연봉동결이여도 있을생각이 있는데
그래도 멍청하게 준비안하고 협상이야기를 하는건 아닌것같아보여 글올려봅니다…
요약해보면
총경력은 3년정도 스위프트는 거진 10개월
CTO가 본인을 좋아하고 서로 엄청친함
제기준이겠지만 현프로젝트 중간에 나가면 제일 봐줄사람이 없습니다 물론 한다면 못할건없지만 굳이 저를 내보내서 리스크를 떠앉을 이유가 없다는걸 어필..ㅎ
하는일이 재밌어서 평일에는 야근하고 주말에도 일함(강제x)
과연 얼마를 받아야 서로 기분좋게 ok 할수있을까요? 혹은 제가 얼만큼 받아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