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는 직업 중에 몇 안되는 공정한 직업 이에요
정말로 몇 안되는 공정한 직업이에요
학벌 안보고, 학력도 안봅니다. 고졸이냐 대졸이냐도 안중요하고
중요한건 오로지 실력
실력으로 먹고살고요
누군가 회사에 경력으로 와도 어디서 뭘 일햇냐
대기업에서 일하다 왓다 해도 오? 그리고 끝
그뒤에는 끝없는 자기증명만 남아있습니다. 잘하면 역시 대기업출신
못하면 뭐야? 소리 듣는거죠
열심히 하냐 안하냐는 별로 안중요해요 야근 햇다해도 야근수당은 받아가실수도 있겟지만
누군가 인정해준다는건 다른문제 입니다
잘해야 인정받습니다
실력이 전부
제가 아는 친한 부장님도 철학과 비전공 이신데
이 바닥에서 엄청 잘하는분으로 인정받습니다. 연봉도 억대 시구요
보통
엘리트 출신( s대 컴공과) 같은거면 대기업 이사직도 노려볼수있겟지요
하지만 개발자는 필요없습니다.
이사직 안되도 그만입니다.
이직도 자유롭습니다
실력순으로 연봉 받아가요
물론 신입때는 학벌 물어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별 이유가 없어요 그냥 궁금해서
컴공과 나왓다해도
응 그렇구나 그리고 끝
개발 개판이면 컴공이고 뭐고 욕부터 날라옵니다
반대로 비전공이라도 잘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잘하고 못하고는 노력에 달린거고 주말에도 공부하냐 안하냐 차이 인거고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다해서 남들보다 늦게 도착하는법은 없지요
토끼와 거북이처럼 빠르다 해서 반드시 먼저 골인 되는건 아닙니다
핑계 삼지말고 모두 노력합시다.
정말로 공정함으로는 몇 안되는 직업 입니다.
소설책에 나오는 천마신교랑 똑같아요
강자존
강한자가 존경받는다
개발자
실력있는자가 대우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