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프리 vs 정규직
여태 정규직만 해본 개발자입니다
정규직을 알아보고 있는데 반프리 제안이와서 급 고민이 되서요
반프리는 안해봐서 잘 감이안오네요~ 올라온 글도 읽어봤는데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아서요~
의견을 여쭙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제가 연봉 5천에 정규직을 말했는데 회사내규 연봉테이블에 맞지않아서 반프리 제안을 하더라구요
기본급 200 으로 4대보험 내주고, 나머지 320은 3.3%만 준다고 하는데
여기서 궁금한점이
세금신고시, 연말정산은 하지않고 5월에 종소세로 근로소득+사업소득으로 신고하는게 맞나요?
종소세 신고하면 세금이 얼마나 나오나요? 어느정도 나오는지 아시는분..?!
건보료가 많이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이건 왜 그런건지 알고싶습니다.
반프리의 장점과 단점은 뭔가요?!
반프리로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서
당장의 수입이 많은 반프리가 끌리긴 하는데, 세금이 많이나오면 조삼모사 느낌이라 굳이 반프리를 해야할까 싶어서
의견을 구하고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