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소득신고 얼마정도로 하시나요?
월단가 6백 중반정도 받고 있는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적게 신고하는게 좋은줄 알았는데
대출을 알아보다보니 적은 소득이 문제가 되더라고요.
보통 그냥 세무사에게 알아서 해달라고 맡기시는지, 아니면 저처럼 대출등의 이유로
소득을 어느정도 높게 신고하시는지, 높게 신고한다면 얼마정도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무작정 높이면 건강보험료가 높아져서 부담도 되고 해서 고민이네요.
월단가 6백 중반정도 받고 있는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적게 신고하는게 좋은줄 알았는데
대출을 알아보다보니 적은 소득이 문제가 되더라고요.
보통 그냥 세무사에게 알아서 해달라고 맡기시는지, 아니면 저처럼 대출등의 이유로
소득을 어느정도 높게 신고하시는지, 높게 신고한다면 얼마정도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무작정 높이면 건강보험료가 높아져서 부담도 되고 해서 고민이네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이 페이지로 돌아와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