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기업에서 일한 신입 개발자 이직 관련 고민입니다
si 기업에서
7개월 정도 일했고 8개월차 되가고 있는데요
중간 관리자가 없어서 일이 부장 - 대리 - 사원(저) 이런식으로 지금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잡음이 너무 많이 나와서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이직을 해야되나 생각하고 있는데요
최근까지 했던 프로젝트는 정부 프레임워크 이용한 웹개발이었고
이때까지 일하면서 사용했던건
java, flutter, spring, mysql 정도가 메인이 되겠네요
(입사 초반에 1개월 ojt, 2개월정도 spring 일하다 갑자기 flutter 업무 2개월 정도 하고 다시 현재 웹개발은 2개월 이렇습니다)
근처 종사자 지인한테 물어보니
제가 생각했을때 업무 경력이 물경력이 되기전에 차라리 퇴사를 해서
중고신입 취급받고 연봉 조금더 받으면서 신입으로 다시 시작해서 일을해도 나쁘지 않다는 말을 해주시더라구요.
선배님들이 생각하셨을때 그래도 1년 버티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이직을 노려보는게 나을까요?
(현재 이직자리 찾아보는 중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