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인데 연봉협상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다른 분야에서 일한 경력이 있으나 신입 입니다.
현재 29살에 고졸이고, 비전공이며 국비(웹개발, 자바 파이썬 배움) 학원을 수료했습니다.
몇 주 전에 중소기업(A기업이라 부르겠습니다) sw개발 직무로 취직을 했습니다.
그런데 A기업에서, 개발 직무랑 약간 유사하지만 굳이 커리어에 도움 되지 않는 업무를 하라고 저를 지방에 장기간(4개월이상) 출장을 보내려고 했습니다.
저는 고민 끝에 3주 만에 퇴사를 통보했습니다. (장기간 지방 출장의 부담, sw개발자로 채용됐지만 펌웨어/HW/SW/웹.. 다양한 개발을 해야 하는 소기업)
그리고 퇴사 후 B기업에 면접을 봤습니다. 현재는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자바 웹/앱 개발 및 운영하는 곳)
그런데 A기업에서 면담을 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면담을 가보니 퇴사 하지 말고 같이 일해보자며 다시 생각해보라는 말씀이었습니다.
(A기업은 역피라미드 구조라 신입이 절실한 상황이고, 저를 좋게 봐주셔서 붙잡아주시는 상황)
B기업의 결과에 따라 A기업을 갈지 말지 정해지지만
만약 제가 A기업을 다닌다면 연봉 협상이 가능할지 궁금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A기업을 다니게 되면 지방 출장을 피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제 포지션의 사람이 지방을 가지 않으면 A기업 내의 다른 직원이 지방을 가야 하는 상황인데.. 그건 내부 사정상 불가능해 보입니다. 만일 제가 지방으로 출장을 간다면 연봉을 200만원 더 높여서 다시 계약서를 작성할 생각인데, 신입 주제에 이게 가능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직전 계약은 2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