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1년차 되는 신입개발자입니다.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북쪽 SI에서 일하고 있는 1년이 조금(?) 안된 1년차 신입개발자입니다.
일단 회사는 java,jsp,egov프레임워크를 이용한 공공기관 프로젝트를 맡고있는데요.
연봉은 2600정도 받고있고.. 내년 연봉인상은 2700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과거 연봉상승률을 선임들한테 들음)
업무나 스킬을 질문하면 보통 모르면 알때까지 혼자 알아서 해봐라. 라는 식이라 보통 평일엔 8~9시까지 주 4일정도 야근하고 주말출근도 밥먹듯이 하는데
문제는 주7일이 될때도 있어서 자기개발 시간은 고사하고 잠을 잘 시간도 부족한게 현실입니다ㅠ
질문은 회사의 조건이 좋지 않다라는건 어느정도 알고있고 (주변에 같은 SI에서 일하는 개발자가 꽤 있어 처우에 대해선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직을 생각해야 되는데, 지금 현재 4년제 대졸에 30살이고, 정처기는 필기까지 따놓은 상태입니다.
일단 목표는 중견이나 규모가 더 나은 SI를 가고싶은게 꿈인데,
요즘 웹 트랜드를 보면 타입스크립트, 리액트, 노드JS, 뭐 이런식으로 많던데 어떤방향으로 스킬을 쌓아야 좀 더 큰 SI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