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시 반드시 받아야 할 서류가 있을까요?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글 마다 살짝 내용이 달라서 이미 경험해 본 분 있다면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제가 찾아본 바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무경력확인서
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마지막 달)
이직확인서
이렇게 되는데... 이직확인서는 왜 필요한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리고 원래 월급일이 일한 다음 달 15일에 입금인데, 마지막 달 급여명세서는 그 이전에 퇴사하면 어찌되는 지 궁금하더군요.
그 외에도 실업급여 수급을 위한 서류도 필요한 것 같던데... 이건 사직서를 받으라는 말이 있더군요.
혹시 이쪽으로 경험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