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계약서 정규직 자동 전환 된걸까요?
안녕하세요
제 이야기는 아니고 지인 일 관련 선생님들께 여쭤보려고 합니다
지인이 광고 AE 직무로
광주에서 서울쪽 신입으로 면접 봄
엄청 좋은 사람인 척 대하며 상경해서 입사해달라고 함
없는 형편에 서울쪽 원룸 구해서 입사
사장 바로 돌변(이런저런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면접때 3200 이야기 됨
입사하니 수습때는 2900 연봉에 80퍼로 준다함 (참고로 계약서의 식대 금액은 바로 다시 돌려준다네요ㅋ)
3개월 되니 수습 3개월 더 연장하고 그때 정규직 계약서 쓴다 함
근데 제가 기존 계약서 봤을때는 수습 3개월 후 정규직으로 자동 전환되는 계약서 같은데
선생님들께서 한번 봐주시고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5인 미만 사업장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