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하소연쓴 신입입니다
다들 의견 감사했습니다.
이야기를 다양하게 해주신 것도 있고...
주변 지인들에게 이야기 들은것도 있고....
그것들을 토대로 생각해보니 si에서 일하는 상황이라면
시간 쓴만큼 페이가 주어진다면 큰 문제는 아니다라는게 결론인것 같네요
근데 뭐...
si업계 아실거 같지만 신입 초봉 + 포괄임금제로 받고 있는 상황이라서 돈은 제 값 못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장 해 넘어가면 계약서 다시 쓰려고 할텐데 연봉 올려주는거 보고 생각할까 싶네요
어쨌든 힘들지만 지금 버티면서 일을 처리한다는것 자체가 제 실력엔 도움이 된다는 뜻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