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2곳 합격한 신입 사회초년생이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감사하게도 SI 기업 2곳 최종 합격한 신입 사회 초년생입니다.
제 스펙은 타전공 석사 학위(비전공) / 29살 / 정보처리기사, SQLD 자격증 / 국비학원 수료 입니다.
현재 SI 기업 두곳을 합격했는데 어떤곳을 선택할지 고민입니다..
두 기업 모두 3년차로 투입하는 뻥튀기이고, 그 외 모든 조건이 비슷하다는 전제하에
A 기업은 2800 / 개인 투입 절대 없고 팀 투입 보장
B 기업은 3000 / 개인 투입
이런 상황일때 막 사회에 첫 발을 디딘 신입으로서 어떤 선택이 좋을지 선배님들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백엔드 직무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복리후생이나 연봉 같은 질문은 최종 합격 후 전화가 왔을때 바로 여쭤본 다음, 맘에 안들 경우 바로 입사 거절을 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계약서 작성하면서 얘기하자고 한다면, 만나서 맘에 안들 경우 바로 그 자리를 나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경험이 전무하다 보니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두 기업 모두 복리후생이나 자세한 연봉 테이블은 만나서 얘기하자고 한 상황입니다. ( 위에 써 놓은 연봉은 모집 공고란에 있는걸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긴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