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2 곳에 붙었는데 어디갈지 고민입니다.
회사2 곳에 붙었는데 어디갈지 고민입니다.
양쪽 기업 다 밥값은 15만원 정도 나온다 하였고 흠...너무 고민이 됩니다.
차라리 한곳만 붙었으면 맘편하게 갈텐데 둘다 장단점이 있는 듯해서 쉽게 고르기가 힘드네요
그리고 사람이란게 욕심히 끝이 없나봅니다.
처음 이직 준비 할때만해도 연봉 3300이면 가자는 마인드였는데 4200을 들으니 3500도 왜 작아보이는 느낌이...
스타트업
연봉 : 총합 4200(모든것의 총합이라고 하셨는데 기본급과 인센 스톡옵션등 어떤것이 있는지도 알려주지 않음)
개발팀(11명 정도?)과 개발문화가 어느정도 있는거같음(코드리뷰 등)
아직 매출이 없어 투자로 버티는 느낌
야근은 절대 없다고 하셨습니다.
다양한 어플 런칭(다양한것을 배울 수 있어보임)
중소기업
연봉 : 총합 3500~(대졸 신입 기준3500인데 저는 초대졸 경력 1.5년이라 정확히는 아직 모름)
사옥이 있을정도로 재무 탄탄
주 4.5일(근데 면접때 야근 많을 수 있다 하셨는데 지켜질 지는 모르겠음)
연봉인상률 9%(공고에는 최근 3년간 9%인데 잡플래닛에서는 너무 짜다고함...누가 맞는것인지)
it가 주가 아님(주로 iot제품을 앱으로 연동)
위 회사보다는 개발팀이 적음(5명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