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명세서 - 공제내역 잘 아시는 분 있을까요 ㅜㅜ
안녕하세요
급여명세서 보면
국민연금이랑, 건강보험 공제를 하잖아요?
질문1.
이게 이제 나라에다가
내가 지불해야 할 금액이 10만원이라면
회사에서 5만원
제 월급에서 5만원
이렇게 지불하는게 맞나요?
질문2.
건강보험공단에서 미납 금액을 조회했는데
미납금액이 10만원이라고 하면
이 10만원이 회사에서 전체 내주는 금액인건가요?
질문3.
월급명세서에 공제내역이 있는데
회사가 실제로 연금이랑 건강보험일 납부 안했으면
공제를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