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포인트 500, 비포괄을 연봉에 녹여내려면 얼마정도 더 받아야 할까요?
기본적인 보수로는 연봉은 대략 4천 후반, 복지포인트 500 (현금성 복지포인트라 현금이랑 다르지않음) 정도 받고있습니다.
비포괄로 야근도 야금야금해서 결론적으로 월 실수령액으로는 평균 400언저리 정도를 받고있는데요 (생활패턴이 이렇게 굳어져서 430정도를 기준소득으로 잡고있습니다...)
만약 이런상태에서 포괄 기업으로 이직을한다면 기존 회사의 비포괄 + 복지포인트를 연봉으로 얼마정도 치환해서 불러야할까요?
가령 포괄이든 비포괄이든 4600 에 10~15% 정도 + 복지포인트 500or 연봉 500 정도 녹여서 5800정도 불러야할까요?
아니면 경험상 비포괄을 가더라도 야근은 보통 많이 하던데 이것까지 녹여서 6000이상을 불러야할까요..?
지금상황에서는 포괄 연봉 6000으로 가도 왠지 손해일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