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개발자 연봉 이게 맞나요???.....
컴퓨터 관련 학과를 졸업 후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진로를 선택하면서 3월 부터 현재 까지 두개의 프론트 관련 학원들 다니고 운이 좋게 한 중소기업 회사에 입사를 하였습니다. 회사는 정확한 인원 수를 모르겠지만 4~10 사이 인 것 같습니다. ( 다른 지역에 팀원이 있는 것 같아요) 하는 회사가 하는 일은 지도 관련해서 데이터 처리하는 일을 해요(자세하게는 생략할게욧!).
일단은 프론트 엔드 쪽으로 배정이 받았습니다. 제가 하는 일은 피그마로 회사 홈페이지 프로톱타입을 만들어져있는 것을 보고 그것보고 똑같이 을 제작하고 난 후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ui(지도관련 보이는?)쪽을 담당 할 것 같아요. 입사 하기 전에는 힘들겠지만 배워야지, 다른 분야 접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이런 생각으로 한번 다녀 보자 하는 생각으로 첫 출근을 했습니다.
첫 출근 후 회의에 참석하고 점심을 먹고 근로 계약서를 작성 하였습니다.
계약기간을 3개월 동안 입니다!!!
그 기간동안 월급이 세전 210만원 이였습니다.(주차,식비 포함)... 이게 맞나요?.. 물론 210 만원이 누구에겐 큰 돈일 수도 일 수도 있지만
일단은 사인하고 제 자리로 돌아오니 생각이 복잡 해지더라구요. 회사와 집도 거리가 어느정도 있어서 하루에 교통비만 7000원이 나가는데.... 최저 월급과도 얼마 차이가 나지 않고 제 실력을 떠나서 4년제 관련 대학교 나오고 프론트엔드라는 직무에 서로 원해서 들어왔는데 이런게 하나도 포함이 안된 것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뭐 요줌 sns를 통해서 잘 버는 사람들과 보이기는 하는데 그런거는 저렇게 받는 사람도 적지 않구나.. 하고 넘기는 편이긴 한데 이런 회사가 많고 이게 맞는 건 가요? 개발자 선배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