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고민이 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내년 3월에 졸업을 앞둔 28살 남자입니다. 현재 인턴십을 통해 현재 회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데 정규직 권유가 들어왔습니다.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면 연봉이 3500부터 시작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가 원했던 직무도 아니고 회사를 다니면서 커리어적으로도 발전이 없을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당장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바로 할 수도 없는 무 스펙이라 현재 연봉과 비슷한 곳과 취업할지도 미지수고요.. 나이도 적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가요?
질문1. 현재 회사를 그냥 다닌다 vs 계약까지만 하고 내년에 국비 또는 취준을 해서 다니고 이직으로 몸값을 올린다.
질문2. 신입기준으로 초봉이 보통 어느 정도가 적정선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