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계가 연봉이 많이 짠가요?
언리얼 클라이언트 지망중인 3학년 대학생입니다.
계속 공부를 하다가 주변에서 많은 이야기를 들어요. 게임개발자 될려면
알아야 할건 너무 많고 허들은 높은데, 페이는 짜다고요.
최근에 대기업 다시니는 클라 개발자분 저희 학교 초청강연했는데, 현실얘기를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실제 게임업계에 개발 10년차 인데 페이가 신입이랑 차이가 별로 안나는 분들도 의외로 많다고 해서 쫌 충격받았습니다.
연봉도 짠데 신입 스펙 또한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죽어라 하면 취업은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전 이런 얘기 들을수록 제가 갈려는 길에 계속해서 회의감이 듭니다. 그렇다고 지금 하던 공부 다 때려치고
전과해서 웹이나 ai로 갈수도 없는 노릇이잖아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길이 하나 있는데 그게 서버입니다.
서버는 게임에 국한되있지 않고 페이도 높다고 들어서요. 문제는 서버가 신입을 거의 안 뽑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클라로 갔다가 경력 쫌 쌓일때 서버로 전환하는 방법은 어떤가요?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 종사하시는 분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