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체불 실업급여 아시는분 계실까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한 청년 입니다.
지금 첫회사가 경영악화 상태입니다.
궁금한 점이 임금체불 2개월 이상 발생시 실업급여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 기준이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x 1)
매월 5일이 급여일 날이라고 가정.
10월 5일에 임금체불 발생.
11월 5일에 임금체불 발생.
-> 11월 6일 기준 임금체불 2개월 이므로 임금체불로 인한 실업급여 신청가능.
ex 2)
매월 5일 급여일 날이라고 가정.
10월 5일 임금체불 발생.
11월 5일 임금체불 발생.
-> 12월 1일에 되어야 월로 2번(10월, 11월) 넘어가기 때문에 12월 1일부터 임금체불 실업급여 신청 가능.
위의 2가지 예시중 첫번째 예시로 이해하는게 맞는 것일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