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회사 선택장애ing..
관련학과 출신에 대학교 졸업후 부트캠프 6개월(java + spring boot)과정을 공부했습니다.
이제 이력서를 제출하다보니 2곳이 연락이 왔습니다.
1곳은 합격했고, 1곳은 모레 결과가 나오긴 하는데 거의 합격일것같습니다.(최후의 인성면접 느낌. 서류-코테-ncs-기술면접 합격)
근데 고민인게..
첫번째 회사는 서울, 경기도가 아닌 경기도보다 살짝 아래쪽입니다.
규모는 10~20명 정도되는것 같은데 대학교 교수님이 부업? 스타트업? 느낌으로 하는것같습니다. (웹 백엔드 개발자 모집, java+spring 사용 공고)
두번째 회사는 식품회사로 중견기업입니다. 플랫폼 개발자로 지원했는데 잡플래닛 리뷰가 연봉이 심각하게 짜다고 하고 공무원 느낌이라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신입이고 미래를 생각하면 창설 초기는 아니지만 스타트업 규모인 첫번째 회사에 들어가서 치이고 배우고 하고싶은데 객관적으로는 중견기업이 나을거같기도하고.. 결정을 못하겠습니다
어떤 선택을 해도 후회하지 않을거라는 보장은 하지않습니다. 하지만 저보다 먼저 경험한 분들이 계시면 조언/충고가 들어보고싶습니다! 연봉은 첫번째회사 3300(잡플래닛, 사람인 기준) 두번째회사 3200~3400(잡플래닛, 사람인 기준) 으로 비슷비슷합니다. 워라벨적인 면에서는 첫번쨰회사는 zero, 두번째 회사는 흔히 아는 중견기업의 복지를 다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감정을 빼고 객관적으로 어떤 선택이 나을지 경험한 분들의 조언, 충고 달게 듣겠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