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시 답변을 할때
면접 시 답변을 할때 길게길게 대답하나요?
이전 면접 볼때 면접관님 마무리 멘트로 "저희 회사는 무슨 업무를 주로 할꺼고, 무슨 툴, 무슨 DB 쓰고, 합격하시면 ~ 프로세스를 걸쳐 채용됩니다." 이런식인 멘트를 계속 주셔서 합격인줄 알았으나 불합격 처리됐습니다.
이유를 생각해보니 준비해둔 면접 질문은 길게길게 답하고, 그 외 질문들에 대해서는 짧게짧게 대답해서 그런 것 같더라구요.
면접관 : 저희가 뭐하는 회사인지 아시나요?
나 : 국내 외 ~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알고 있고, 제작년에 전화 인증 시스템인 ~를 개발한 것 으로 알고있습니다.
면접관 : 연봉은 얼마를 생각하시나요?
나 : 연봉도 중요하지만 이 기업의 가치나 포지션의 기회만을 보고 지원했습니다.
등... 먼가 더 있었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