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십 넘어서도 20~30 대와 같은 코딩을 하고 있으면 자괴감 안드나요?
50 넘어서까지 설계 다운 설계를 해보았거나 pl, pm 역활을 한번도 안하고
업무도 범용 일반 업무 하고
옆에 30대 후반이나 40초반도 고급이라고 같은 단가 받고 같은 업무의 개발을 하고 있으면
내가 이 바닥에서 성공하지는 안했구나 생각이 들다가고 나는 아직 살아 있네
이런 생각도 듣니다. 50넘어서도 순수 업무 코딩만 하는 50대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발도 누구나 하는 sql를 이용해서 화면 뿌리고 저장 하고 뭐 단순 업무 입니다.
뭐 경우에 따라선 비지니스 로직이 복잡한것도 있지만 이건 뭐 몸빵하면 되는것이고,